교직윤리

2009. 12. 9. 13:41職業

1. 학생을 사랑하고 학생의 인격과 인권을 존중하며, 합리적인 절차와 방법에 따라 지도한다.

2. 학생의 개성과 가치관을 존중하며, 나의 사상 ․ 신념 ․ 종교를 강요하지 않는다.

3. 학업성적 ․ 성별 ․ 가정환경의 차이에 따라 학생을 차별하지 않으며, 부적응아와 약자를 세심하게 배려한다.

4. 수업이 교사의 최우선 본분임을 명심하고, 질 높은 수업을 위해 부단히 연구하고 노력한다.

5. 학생의 성적평가를 투명하고 엄정하게 처리하며, 각종 기록물을 정확하게 작성 ․ 관리한다.

6. 교육전문가로서 확고한 교육관과 교직에 대한 긍지를 갖고, 자기개발을 위해 노력한다.

7. 교직 수행과정에서 습득한 학생과 동료, 직무에 관한 정보를 악용하지 않는다.

8. 학생이나 학부모로부터 사적이익을 취하지 않으며, 사교육기관이나 외부업체와 부당하게 타협하지 않는다.

9. 잘못된 제도와 관행을 개선하는 데 앞장서며, 교육적 가치를 우선하는 건전한 교직문화 형성에 적극 참여한다.

10. 학부모와 지역사회를 동반자로 삼아 바람직한 교육공동체 형성을 위해 함께 노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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