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12. 2. 12:53ㆍ人間
'사랑은 삶의 최대 청량제이자, 강장제이다' -피카소
사랑만큼 상큼하면서도 뜨거운 맛이 있을까. 하지만 사랑도 노하우가 있어야 한다. 사랑은 둘이 엮어가는 것이다. 나만 잘해서도 안 되고, 노력 못지않게 센스와 정보력도 필요하다. '내 사랑 지켜내기'
성공전략을 들여다보자.
△ 남자와 여자는 다르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남녀는 '공통점' 때문에 만나고 '차이점' 때문에 헤어진다. 남녀관계를 원만하게 유지하려면 서로의 차이점을 발견하고, 이해하고, 극복해야 한다. 사랑에 왕도는 없다.
'내가 결혼하고 싶으면 상대도 결혼하고 싶어 한다'는 것은 너무나 순진한 생각이다. 각자 생각이 다르듯 감정의 타이밍도 다르다.
☞ 남자는…, 여자는…?
- 남자는 '신나게 놀아보는 것'을 일종의 통과의례로 생각한다. 직장생활을 시작하면 당분간은 여유 있는 싱글라이프를 즐기고 싶어 한다. 그 기간에 결혼을 강요하면 갈등이 생길 수 있다.
- 여자는 너무 서둘러 진지해진다. 몇 번 만나고 나면 관계를 구체적으로 설정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남자들은 부담을 느낀다. 인생의 4계절을 함께 지내본 후에 결혼을 결정하라.
연애는 충분한 시간을 두고, 다양한 경험을 함께 해보는 것이 좋다. 연애는 달콤한 케이크만 먹는 것이 아니라, 다 먹은 케이크판위의 고정 핀까지도 살펴봐야 하는 기간이다. 단물과 쓴물을 다 맛봐야 한다는 것이다.
주변에 보면 자동차 핸들만 잡으면 흥분하는 사람들이 있다. 스스로는 '스피드광'이라고 하지만, 실은 난폭운전자이다. 난폭운전은 습관의 문제가 아니라 일종의 성격장애이다. 연애시절에 상대의 그런 성향을 발견했다면 선택은 2가지다. 헤어지거나, 뜯어고치거나 이다.
☞ 연애시절에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
① 신용커드내역서 = 지출항목을 통해 소비성향을 파악할 수 있다.
② 대인관계 = 친구, 동료 등 가까운 사람들을 만나보면 내가 모르는 상대의 모습을 알 수 있다.
③ 술버릇 = 상대를 잔뜩 취하게 해서 취중 언행과 버릇을 확인해야 한다.
④ 폭력성향 = 아주 사소한 폭력도 용납해서는 안 된다.
⑤ 도박 = 취미삼아 즐긴다고 해도 그만두게 한다.
△ 지갑 안에 사랑 있다?
사랑에 빠진 대부분의 남녀는 돈 문제에 서툴다. 아니, 돈 문제에는 오히려 눈을 감으려고 한다. 하지만 돈 문제일수록 눈을 크게 떠야 한다. 연인끼리의 경제법칙은 분명할수록 좋다. 그런 믿음이 쌓이면 사랑도 더 커지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