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의 열 가지 가르침

2009. 12. 9. 11:14職業

◆ 직장생활의 열 가지 가르침 ◆

1. 회사 조직의 일원이란 점을 명심한다.

2. 자신의 업무를 완전히 파악하여 항상 자신 있고 당당하게 최선을 다한다.

3. 회사의 공용물을 아껴야 한다.

․­ 회사의 공금이나 공공물품을 사사로이 편취하지 않는다.

4. 무단으로 결근, 지각, 조퇴, 외출하지 않는다.

․­ 반드시 상사의 허가를 받아야 하며, 갖가지 이유로 너무 잦은 것은 좋지 않다.

5. 모든 언행에 신중을 기한다.

․­ 오전과 오후의 출퇴근 시에는 항상 예의바르게 인사하며 언행은 책임감이 있어야 하며 신중하게 행동해야 한다.

6. 공과 사를 분명히 한다.

․­ 일과 중에 회사 전화로 사적인 통화를 한다든가 개인적인 전화로 인해 업무에 소홀하지 않는다. 개인 휴대전화도 근무 중에는 사용을 자제하며 사사로운 인터넷이나 메일 확인을 하지 않는다.

7. 동료와 선배간의 우의를 돈독하게 한다.

․­ 동료와 선배는 동업자이며 경쟁자이니 서로 간에 예의를 지키며 협조하고 화목해야 하며 남녀관계는 분명히 한다.

8. 동료간의 다툼은 삼간다.

․­ 공식적인 업무 외에도 항상 동료와 상사에게 인간적인 신뢰감을 줄 수 있어야 한다. 선배, 동료가 전해 주는 내용에 설사 문제가 있거나 좋지 않은 것이라도 전해주는 사람에게 감정 표시를 하지 말고 ‘고맙습니다.’하고 인사한다.

9. 적극적인 사고와 행동을 한다.

․­ 제게 맡겨 주시면 제 책임 하에 해결해 보겠습니다.

․­ 확인해 보겠습니다.

․­ 되는 방법이 있을 겁니다.

․­ 밤을 새우더라도 해결 하겠습니다.

․­ 차선의 방법을 찾고 다음에는 확실히 매듭을 짓겠습니다.

․­ 예상 문제점을 미리 파악해 대책을 드리겠습니다.

10. 소극적인 사고와 행동은 하지 않는다.

․­ (시도해 보지 않고) 안 됩니다.

․­ 나는 잘 모르겠는데요.

․­ 어렵겠는데요.

․­ 시간이 없는데요.

․­ 그렇게 된 걸 어찌 하겠습니까.

․­ 말씀을 안했는데 제가 어찌 압니까?

'職業' 카테고리의 다른 글

퇴사 시 지켜야 할 행동 요령  (0) 2009.12.09
성공적 프레젠테이션  (0) 2009.12.09
조심해야 할 회사 유형  (0) 2009.12.09
구직경쟁서 살아남으려면  (0) 2009.12.09
사무실분위기와 직장동료의 부류  (0) 2009.12.09